포스트 코로나 온라인보험디비 도약의 발판


정말 지금이 코로나 시대를 지나가고 있습니다. 올해 초만 하더라도 금융업계와 보험업계의 영업에서 지인영업을 빼고는 영업에 대해서 얘기할 수가 없었고, 시장개척 영업을 빼놓고는 조직의 성장과 발전을 논할 수가 없었던것 같은데 지금은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졌습니다. 요즘 떠오르는 키워드가 바로 언택트이고, 비대면 영업이라는 말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이제는 만나지 않고 영업을 진행해야만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그것에 불을 붙이고 바람을 훅 불어 넣은 것이 바로 코로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제는 다른 대기업 뿐 아니라 토스와 카카오톡에서도 이 비대면 보험영업에 뛰어들었던 기사를 확인하고 저도 놀랬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거 영업 플랫폼 쟁탈전이 점점 치열해진다!!

## 토스와 카카오톡이 비대면 보험 플랫폼을 출시했다는 기사 참조!


이것은 사실 기존 영업자분들이나 GA사 등에 생각보다 위협을 주는 내용입니다. 사람이 해나가는 일들을 이제는 플랫폼을 통해서 진행을 하게 하고 수수료를 할인해주는 내용은 그리 달갑지는 않은 내용입니다. 그럼에도 이것에 대해 부인할 수 없는 부분이고, 이제는 대처하고 준비를 해야할 시점이 넘어섰다고 어서 인식해야합니다.




이제는 전문디비조직을 만들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요근래 원수사 분들이나 보험대리점, 또는 금융 GA사들에서 연락을 받고 리모델링디비, 재무설계디비, 보장분석디비 등, 고객디비에 대한 상의를 하다보면 꼭 뒤에 하시는 말씀이 예전에는 보험디비영업에 대해서 그리 크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이제부터라도 전문적인 팀을 꾸려서 해야겠다는 말씀들을 많이 하십니다. 코로나가 보험DB영업에 대해서 마치 부추긴 상황이 된듯한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아마도 이 코로나가 언제까지 유행하여 갈지 모르지만 내년 언젠가는 종결이 될 것이고, 그 때의 사회적 전반의 분위기는 많은 전문가들이 사뭇 많이 달라질 것으로 추측을 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향한 대비와 준비!

앞으로는 분명 포스트 코로나시대가 옵니다. 이것은 예견이 아니라 시간이 흐르면 그리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일 뿐입니다. 그렇다면 이 시대를 대비해서 미리 준비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예전처럼 지인영업, 지인의 지인소개 영업, 그리고 대면영업을 통한 또다른 시장개척 만으로는 금융과 보험사업의 확장과 발전을 만들어가기가 상당히 어려워질 것입니다.


고객리스트를 통한 보험디비영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기존 영업팀의 장점과 분위기를 살릴 접점을 찾으시는게 중요할 것입니다. 보험DB영업은 어차피 한 두번 해서 결과를 낼 것은 아닙니다. 물론 지인영업이나 시장개척도 마찬가지 한 두 번 만으로는 결과를 낼 수 없듯이 이 디비영업도 감을 잡고 자리를 잡는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리고 콜하시는 분들과 영업하시는 분들과의 호흡도 맞아가야 할 것이구요. 그래서 지금부터 준비가 필요한 것이지요.


이제 곧 다가올 포스트 코로나를 지혜롭게 대비하셔서 큰 성과와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나갈 수 있으시길 바라고, 저희와 함께 하시는 모든 분들의 성공을 기워드립니다.


















조회수 109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